NomadMin

여드름을 위한 케일가루 구매 본문

미니멀라이프

여드름을 위한 케일가루 구매

노마드 Min 2020. 12. 3. 14:11

요즘 갑자기 생긴 화농성 여드름으로 현재 두달 넘게 고생 중에 있다.

나는 원래 여드름이 금세 가라앉는 피부라, 처음엔 '한달 안에 없어지겠지'라는 생각으로 그냥 지냈다.

하지만 이번엔 달랐다.

두달이 지나도록 여드름이 가라앉지 않고 끊임없이 새로운 여드름이 난다. 그것도 아픈 화농성 여드름이...

 

현재 내 여드름 상태

턱에 여드름이 몰려있다

 

여드름에 좋다는 음식  관련된 많은걸 찾아봤다.

여드름이 심할 때는 육류를 줄이고 채식위주로 식사를 해야 염증이 나아질 수 있다는걸 알게 됐다.

현재 점심과 저녁 식단은  마음대로 하기 힘들어, 아침만이라도 바꿔보기로 결심했다.

하지만 아침마다  만드는건 힘들것 같아서, 쉽게 먹을수 있는 분말류로 눈을 돌렸다.

어떤 분말을 살지에 대해서도 엄청 고민했는데, 나는 여러 후보군  결론적으로 케일가루를 구매하기로 결정했다.

 

참고로 여드름 치유에 채식 위주의 식단이 좋은 이유는 지방(기름) 섭취를 줄이고,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E를 섭취해야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좋기 때문이다. 

 

내가 최종적으로 후보로 뒀던 분말은

케일, 양배추, 브로콜리

 세가지 분말이었다.

사실   십자화과에 속하는 친척같은 관계의 채소이다.

여드름에 좋은 식품으로 얘네가 계속 언급되는걸 보면, 결국  과의 채소가 여드름에 효과가 좋은듯하다.

  케일분말이 비타민E 없지만 다른 비타민의 함량이 나머지 보다 높길래, 비타민E 견과류로 섭취할 생각으로 케일을 최종 선택했다.

만약 비타민E함유하고 있는 분말을 찾는다면 브로콜리를 추천한다. 아니면 여러 분말을 사서 섞어 마셔도 좋을듯.

나는 분말이나 채소주스를 먹어본 적이 없어서, 입맛에 맞지 않을까봐 한개만 골랐다.

 

그리고 고백하자면 사실 애초부터 마음이 케일로 기울어져 있었는데,

 이유는 여드름 완화 효과를  어떤 사람이 3개월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케일을 먹었다며, 케일을 추천했기 때문이다.

결국 후보군은 추렸지만 승자가 정해져있는 의미없는 싸움이었달까...ㅋㅋ

 

현재는

‘3  아침만 바꾼다고 크게 변화가 있겠나 하는 생각과

한편으론 하루 식사의 1/3 해당하는 비중인 만큼 효과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동시에 든다.

앞으로 매일 아침 케일 분말을 물이나 요거트에 타서 먹어보고, 효과가 있으면 블로그에 다시 포스팅을 해야겠다.

 

내가 구매한 제품 (쿠팡링크) : https://coupa.ng/bZQVpt

신서리티 오가닉 케일 파우더 100g, 1개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관련글 : https://nomadmin.tistory.com/entry/케일가루-한달도-안돼서-피부에-효과-본-리뷰

 

케일가루 한달도 안돼서 피부에 효과 본 리뷰

한달 전 쯤 여드름에 대한 고민때문에 여러 써치를 한 후 케일가루 구매를 결심했다는 글을 포스팅 했다. 여드름과 케일의 상관관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드름을 위해 케일가루를 구매했다[

nomadmin.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