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madMin

환절기 블랙헤드와 각질 잡는 초간단 케어 방법 본문

미니멀라이프

환절기 블랙헤드와 각질 잡는 초간단 케어 방법

노마드 Min 2020. 4. 29. 23:45

요즘 환절기라 얼굴이 너~~무 따갑고, 간지럽고, 거칠거칠하다.

나는 피부가 건성이라 매해 이 시즌마다 고생을 한다.

 

게다가 최근 콜라겐 후기 포스팅을 위해 두달 동안 모공 사진을 찍었는데,

사진의 내 블랙헤드를 보고 현타가 왔다.

 

관련 포스팅 :

1. 화장품을 줄인 대신 콜라겐을 먹기 시작했다 >>바로가기<<

2. 콜라겐 두달 먹은 피부 변화 후기 >>바로가기<<

3. [모공 대장정의 마무리] 결국 모공에 최고는 뭐다?! >>바로가기<<

 

 

아무래도 블랙헤드 관리를 좀 해야겠다 싶어, 얼마전 내 블로그 내에서 ‘블랙헤드'를 검색 해 보았다.

그간 나에게 잘 맞는 관리법이 생기면 블로그에 소개글을 써 놓았기 때문이다.

 

내가 작성했던 블랙헤드 관련 글을 몇가지 읽다가,

따가운 피부를 버티며 그저 건조주의보가 끝나길 기다리던 지금의 나에게 잘 맞는 방법을 찾았다.

(미련)

 

요즘 굉장히 효과 본 화장 전 각질제거 방법

 

요즘 굉장히 효과 본 화장 전 각질 잠재우는 방법

아주아주 간단하지만 이번 겨울 유난히 각질이 심하게 올라와서 화장도 잘 안하게 되던 저의 피부를 회생 시켜준 각질 잠재우기&제거 방법이 있어서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정말 간단하고, 저에게는 굉장히 효과가..

nomadmin.tistory.com

이거다!

 

 

내가 이런 방법을 썼다는 사실도 까맣게 잊고 있던 나는 (멍청)

내가 쓴 글이지만 이 방법이 너무 마음에 들었다.

 

해당글에서 소개한건

건성피부용 각질제거 마사지법인데(보습+겉각질탈락)

블랙헤드까지 효과를 봤다고, 과거의 내가 굉장히 좋아하고 있었다.

 

 

이 방법의 필수 준비물인 로션은 이미 있고, (현재 얼굴+몸 보습제로 세타필 로션 사용중)

해면은 없지만 그냥 물과 함께 손으로 살살 문지르며 씻으면 되겠다 싶었다.

 

물건을 늘리기 싫어서 (원래 클레이, 머드 종류의 팩 좋아함)

블랙헤드를 관리하지 않고 방치한채 지내던 나에게 희소식이었다!

(미련2)

 

 

그래서 글을 읽은 날 저녁부터 바로 마사지를 시작했다.

 

다만 요즘은 평소에 화장을 하지 않기 때문에, 그냥 저녁 샤워중에 마사지를 하고 있다.

나는 샤워 시 순서가 1. 머리감기 2. 세수 3. 몸 닦기 4. 양치 이렇게 하는데, 2번과 3번 사이에 마사지를 추가했다.

 

상세한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세수 후 로션을 얼굴에 듬뿍 발라 30초~1분 정도 코와 볼 위주로 마사지

(2) 손에 물을 묻혀, 문지르며 씻음

(3) 몸을 씻은 후 얼굴까지 물로 깨끗히 씻음 

* 가끔 마사지 후 바로 안씻어내고 몸 닦은 후에 한번에 로션 씻어내기도 함

 

 

이 마사지는 과연 블랙헤드에 얼마나 효과를 보았을까?

 

 

!!모공, 블랙헤드 굉장한 확대 사진 주의!!

 

 

 

좌: Before

우 : 마사지 약 2주차

 

 

2주 정도 해보니 (정확히는 10일정도 매일하고 요 며칠 좀 안함)

‘음... 블랙헤드가 좀 나아진것 같기도...?’ 정도로 개선되었다.

예전에는 해면까지 사용해서 그런지 효과가 이것보다 더 좋았던걸로 기억하는데,

확실히 도구가 없어서 그런지 개선효과가 더디긴 하다.

 

또한 거칠었던 볼 피부도 거의 개선 되었다.

이 부분도 해면을 쓸땐 일주일도 안걸렸으나, 이번엔 확실히 좀 더뎠다.

 

효과가 더딘 이유 개인적인 생각 :

1. 내가 그 사이 더 늙어서, 그만큼 피부가 더 건조해지고 회복이 느려졌..거나..

2. 이번 로션이 지난번 보다 오일감이 덜한 제품이라 효과가 더딘걸수도!

   (즉각적인 화이트헤드,피지 제거에는 클렌징오일이 효과가 제일 좋았던 경험으로 미루어 짐작)

 

 

일단 개선이 되고있으니, 환절기 시즌이 끝날 때 까지는 계속 마사지를 해줄 예정이다.

원래는 확실히 개선이 된 후에 글을 쓰려다가, 이미 환절기가 끝난 후에 포스팅을 하는건 의미가 없을것 같아 좀 서둘렀다.

(이점은 양해를...)

 

 

 

관련 포스팅 :

1. 화장품을 줄인 대신 콜라겐을 먹기 시작했다 >>바로가기<<

 

화장품을 줄인 대신 콜라겐을 먹기 시작했다

미니멀라이프를 시작하며 화장품을 굉장히 많이 줄였다. 내가 평소 스킨케어로 얼굴에 바르는 모든 제품 오일스킨, 바디로션(그냥 얼굴에 바름), 선크림 이 세가지가 내가 데일리로 얼굴에 바르는 스킨케어의 전..

nomadmin.tistory.com

2. 콜라겐 두달 먹은 피부 변화 후기 >>바로가기<<

 

콜라겐 두달 먹은 피부 변화 후기 (모공 확대 사진 주의)

이전 이야기 : 내가 콜라겐을 먹기 시작한 이유 >>바로가기<< 화장품을 줄인 대신 콜라겐을 먹기 시작했다 미니멀라이프를 시작하며 화장품을 굉장히 많이 줄였다. 내가 평소 스킨케어로 얼굴에

nomadmin.tistory.com

3. [모공 대장정의 마무리] 결국 모공에 최고는 뭐다?! >>바로가기<<

 

[모공 대장정의 마무리] 결국 모공에 최고는 뭐다?!

그간 써온 나의 모공 이야기에 대한 마무리를 지으려고 한다. 이전 내용: 1. 화장품을 줄인 대신 콜라겐을 먹기 시작했다 >>바로가기<< 2. 콜라겐 두달 먹은 후기 >>바로가기<< 3. 환절기에 블랙헤드와 각질 잡는..

nomadmin.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