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madMin

초보 미니멀리스트에게 추천 합니다 본문

미니멀라이프

초보 미니멀리스트에게 추천 합니다

노마드 Min 2020. 3. 31. 23:27

미니멀라이프에 막 관심을 가지게 된 사람이라면,

어떻게 정리하고, 얼마나 정리를 해야할지 막막하거나

혹은 롤 모델로 삼을 상태 또는 인물이 필요하거나

어쩌면 벌써부터 이전의 의욕이 바로 사그라들고 있을수도 있다.

사람 생각하는거 다 비슷하니, 나 같은 사람 분명 또 있겠지…

 

 

그렇다면, 추천해주고 싶은 영상 하나와 책 한권이 있다.

가볍게 보고 싶다면, 혹은 사그라드는 의욕에 대한 자극제가 필요하다면

 

EBS 하나뿐인 지구 - 물건 다이어트

이 영상을 추천한다.

 

나는 이 영상을 최소 5번 이상 보았고,

불면증 완화 백색소음 용도로 잘때 틀어 놓은 횟수 까지 합치면, 영상 플레이 횟수가 몇배로 넘어간다.

 

이 다큐멘터리는 간소한 삶이 주는 가치에 대해 다루고 있는데,

특히 영상 속 ‘사사키후미오’의 거의 아무것도 없는 집의 모습은 개인적으로 굉장히 감명 깊었다.

 

관련글 : 왜 미니멀라이프 인가 >>바로가기<<

 

왜 미니멀라이프 인가

나는 왜 맥시멀한 물건 소유 습관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늘 미니멀라이프를 꿈꾸고 있을까? 몇달 전 나는 유튜브에서 미니멀라이프를 검색하다 우연히 ‘물건 다이어트’라는 EBS 다큐멘터리를 시청하게..

nomadmin.tistory.com

 

사시키 후미오는 영상에도 나오듯이 (하단에 영상 링크 첨부)

‘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라는 베스트셀러의 저자이다.

만약 그의 정리 과정 등 자세한 내용에 대해 알고싶다면 그의 저서를 읽어도 좋을듯 하다.

 

 

하지만 내가 추천하고 싶은 책은 이 책이 아니다.

 

도미니크 로로 - 심플하게 산다

 

이 책은 저자가 오랜 세월을 살면서 정립해나간 미니멀리스트의 삶에 대해 집대성해 놓은 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나는 이 책을 읽고 그녀를 나의 라이프스타일의 롤모델로 삼았다.

 

특히, 이 책은 단순히 물건을 줄이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것이 아니라

우아하게 간소한 삶을 사는 방법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서 더욱 좋았다.

 

지금은 책을 읽은지 시간이 꽤 지나서 상세한 내용은 기억에서 흐려졌기 때문에, 조만간 다시 읽을 생각이다.

나는 이 책을 처음 읽고나서 바로,

“이 책은 언제든 다시 읽을 수 있게 전자책으로 보유해야한다”

라는 생각이 들어, 전자책으로 이 책을 소유하고 있다.

 

 

하지만 요즘같은 미디어 시대에...

책으로 쉽사리 손이 가지 않는 나와 같은 사람들은

앞서 소개한 영상(물건 다이어트)을 정말 적극 추천한다!

 

미니멀라이프를 실천해나가는게

어느정도 고지에 이르기 전까지는 아무래도 의지가 자꾸 꺾이기 마련인데,

그럴때마다 저 영상을 보면 마음을 다시 잡을 수 있다.

 

또한 아직 미니멀리스트라고 하기엔 많이 부족하지만, 지금만큼 물건을 줄일 수 있었던 것도 이 영상 덕분이다.
앞으로도 한번씩 영상을 다시 보며 진정으로 미니멀라이프를 이룰때 까지 계속해서 정진해 나갈 생각이다.

 

 

관련 정보 :

1. EBS [하나뿐인 지구] 물건 다이어트 >>바로가기<<

 

2. 도미니크 로로 - 심플하게 산다 (YES24) >>바로가기<<

 

심플하게 산다

전 세계 100만인이 공감한 삶의 방식, ‘심플’ 유럽, 북미, 중국, 일본, 아랍 국가에 이르기까지 36개국에서 100만부 이상 판매되며 ‘심플한 삶’에 대한 전 세계적인 공감을 일으킨 『심플하게 산다』. 프랑스 출신인 저자는 동양적인 아름다움에 빠져 1970년대 말부터 일본에 살기 시작했다. 서구와는 다른 생활방식에서 저자가 찾은 삶의 핵심은 ...

www.yes24.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