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madMin

심플하려면 부지런해야 해 본문

미니멀라이프

심플하려면 부지런해야 해

노마드 Min 2021. 1. 7. 14:47

미니멀라이프를 추구하며 자주 든 생각이

삶을 심플하게 만드는 것에도 부지런함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어느정도 물건이 정돈 된,

이미 미니멀한 삶을 살고 있는 상황에서는 여유가 생기겠지만

미니멀한 상태로 나아가는데에는 부지런함이 필요하다.

 

미니멀리스트가 되기 위한 물건 정리 과정 중

아직 정리해야 할 것들이 눈에 많이 보여도

‘귀찮아서’ 정리를 더이상 하지 않는 시기가 몇번 온다.
(현재의 내가 그 상태)

 

그 시기에 게으른채로 있다보면

나도 모르게 다시 물건이 쌓이고 있는걸 발견하게 된다.

필요하다는 생각에 사게 되는 물건들 혹은 주변에서 선물하는 물건들이 계속 생기기 때문.

 

12월 동안 늘어난 다양한 물건들

 

물건이 완전히 정리된 후에 ‘정말' 필요한 물건을 사야 한다는걸 알지만

그게 말처럼 쉽지 않다.

정리는 하루이틀만에 하기 힘들고,

필요하다는 생각이 드는 물건은 계속 생기기 때문.

필요하다고 느껴지는 물건이 계속 생기는 이유도 내가 내 물건들을 완전하게 파악하고 있지 못하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든다.

 

계속 부지런히 물건을 정리하고, 내가 가진 물건들을 파악해야

온전히 물건들을 내 소유하에 여유로운 삶을 찾을 수 있을듯.

난 아직 그러려면 멀었다...

요즘 게을러져서 한달이 넘게 물건 정리를 하지 않고 대충 쓸고 닦는 청소만 하며 지냈더니

물건이 하나 둘 늘어가는걸 보고

요즘 정리에 게을렀다는 생각이 든다.

 

심플하면서 여유로운 삶이 내 몸에 베일때까지

지속적인 부지런함이 필요한듯 싶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