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madMin

넷플릭스를 이용한 영어공부법 본문

미니멀라이프

넷플릭스를 이용한 영어공부법

노마드 Min 2020. 11. 16. 15:06

요즘 거창하진 않지만, 아주 소소하게 영어공부를 하고 있다.

제목에서 처럼 넷플릭스를 이용해서ㅎㅎ

 

 

나는  시험을 위해 영어를 공부하는 것도 아니고, 취업을 위한것도 아니고,

그냥 나중을 위해 회화가  됐으면 좋겠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하는거라

아주 소소하게 영어공부를 하고있다.

 

유명한 영어 공부법 중에 드라마나 영화를 통해 영어공부하는 방법은 많이들 접해봤을 것이다.

그래서  또한 무작정 애니메이션을 영어로 보는걸로 영어공부를 한번 해보고있다.

영화와 애니메이션, 드라마까지 넘쳐나는 넷플릭스로!ㅋㅋ

 

아는 사람들이 많은지는 모르겠지만, 넷플릭스가 자막이 아주  되어있다.

그리고 소리 언어 설정에도 '영어 - 음성 설명'이 있는 경우도 많은데, 이걸 켜보면 상황 설명이 소리로 나온다. (마치 토익 리스닝느낌)

 

 

나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애니메이션도 영어만으로는 이해가 온전하게 되질 않는 실력의 소유자다.

때문에 영화, 드라마는 그냥 한글자막으로 즐기고, 영어 공부용으로는 애니메이션을 공략하는 편이다.

 자신감이 붙은 날에는 처음부터 영어자막으로 보기도 하는데, 영어자막 마저 꺼놓으면 거의 하나도 못알아듣는다.

때문에 아직은 항상 영어 자막을 켜두는 .

 

단어나 문장의 의미를 아예 모르겠을땐, 한글자막과 번갈아 보기도 하고, 검색을 해보기도 하는데, 넷플릭스가 영어 자막과 한글 자막이 모두  되어있어 자막을 번갈아 보며 내용을 파악하기에  편리한 편이다.

그리고 며칠  부터는 마음에 드는 표현은 노트에 적어두기도 한다.

한번이라도 써보면 공부에  도움이 될것 같기도 하고,

언제든  문장을 한번씩 읽을  있기 때문.

 

아직  길은 멀지만 데드라인이 있는것도 아니고, 마음에  부담없이 천천히 영어 공부 중이다.

나는 가벼운 마음으로 하기 때문에 영어 느는 실력이 더딘감이 있긴 하지만,

제대로 마음먹고 하는 사람은 이걸로도 많이 늘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참고로 넷플릭스가 일본어도 잘되어 있는 편인  같다.

나는 일본어 공부는 크게 생각이 없지만, 일본어 공부에 관심있는 사람도 넷플릭스를 이용하기 좋을듯.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