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madMin

유튜브에서 '일 잘하는 방법'이라는 영상을 보고.. 본문

일상/일상.일기

유튜브에서 '일 잘하는 방법'이라는 영상을 보고..

노마드 Min 2020. 12. 26. 14:34

최근 굉장히 공감가는 영상을 보았다.

 

창업 백선생 '일 잘하는 사람은 이렇게 한다 _ 상상력을 가져라!'

영상링크 하단에 첨부

 

일 잘하는 방법 = 상상력을 가져라

 

처음엔 이 말이 뭔 소린가 했다.

그런데 막상 영상을 보니 너어어무 공감이 되었다.

 

IT 회사에서 서비스의 기획자로 일을 했었고,

현재 창업을 위해 서비스 기획을 하는 입장에서 볼때

영상에서 하는 말이 구구절절 맞는 말이었다.

 

나도 처음에 회사에서 일을 할 때 상상력 없이 기획을 했었다.

하지만 상상력이 부족했던 기획은

기획회의 까지 마치고 통과가 되어도 늘 개발단계에서 문제가 생겼다.

여러번의 시행착오를 겪으며 나는 기획을 할때 점점 상상력이 풍부해졌다.

내가 예상하지 못한 상황, 행동 패턴이 또 없을까 늘 상상했고, 머리속으로 수백가지의 시나리오를 돌려보며 기획서를 만들었다.

 

창업을 하는 지금도 마찬가지다.

팀원이 나 포함 두명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안일하게 기획서를 작성하기 시작했다.

그랬더니 개발할 때 옆에서 기획을 추가해야하는 상황이 계속 발생했다.

결국 서비스 개발을 잠시 멈춰달라고 부탁하는 상황까지 발생...

 

내가 무언가를 온전히 도맡아서 할 때 상상력은 중요한 요소라는 생각이 든다.

회사원이든, 창업가든 말이다.

 

영상의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저는 영상의 채널과 아무 관련이 없는 한 사람의 시청자입니다*

 

영상 링크 : 

창업백선생 '일 잘하는 사람은 이렇게 한다 _ 상상력을 가져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