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madMin

건성녀의 혼자만 실천하는 세안 규칙 본문

뷰티&건강 정보/뷰티정보

건성녀의 혼자만 실천하는 세안 규칙

노마드 Min 2017. 1. 20. 11:00

제가 'No 클렌징으로 인한 피부변화 No.3'에서 말씀 드렸듯이, 저는 2016년 한해 동안 얼굴 피부가 정말 많이 망가졌는데요...

그래서 최근들어 클렌징을 굉장히 신경쓰고 있답니다!


제 나름대로 제 피부 타입클렌징 후의 피부 변화 및 느낌클렌징 효과 등을 고려하여

'이럴때는? -> 이렇게!'

와 같이 약간의 규칙을 만들었는데, 여러분께도 도음이 될까 싶어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저는 '건성녀의 혼자만 실천하는 나만의 샤워팁'에서도 한번 말씀 드린적 있듯이 굉장히 건조한 피부를 소유하고 있답니다.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일단 먼저 제가 세운 세안 규칙을 바로 보여드릴게요!!



복잡해 보이실 수 있지만, 사실 간단하답니다. 



저는 1차 세안화장이 진할 땐 클렌징 크림 혹은 밤을 사용하구요, 화장이 연할땐 클렌징 오일을 사용합니다. 특별한 이유는 없고 클렌징 오일은 데일리로 사용하기 위해 순한성분에 초점을 두고, 클렌징 크림/밤 은 화장이 진할 때 쓸 요량으로 세정력을 우선하여 구매하기 때문이랍니다.


여기서 한가지 을 알려드리자면 '왜 데일리로 클렌징 오일을 쓰느냐?'하는 겁니다.

여러분 혹시 오일 성분이 화장 및 노폐물 뿐 아니라 피지도 함께 녹여준다는거 알고계시나요~?

저는 피부가 건조하지만 딱딱한 화이트헤드가 잘 생기는데요, 클렌징 오일을 데일리로 써주면 확실히 화이트 헤드가 줄어드는게 눈에 보인답니다!



그리고 저는 스킨을 화장솜에 묻혀서 닦듯이 결 정리를 해주는걸 매일 하고 있는데, 이것도 클렌징으로 보는게 좋을 듯 하여 추가해 두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피부가 건조하신 분들께 을 더 드리자면,

비누 혹은 폼 세안 시 박박 닦으려 하지 마시고, 거품으로 얼굴을 전체적으로 한번 훑어준다 하는 생각으로만 세안하고 헹궈보세요.

저도 최근부터 그렇게 하고 있는데, 세안 후 얼굴 당김은 물론이거니와 얼굴이 트고 각질이 올라오는 것도 굉장히 줄어들었답니다.


그럼 제 세안법이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여러분도 이 포스팅을 계기로 여러분에게 맞는 세안법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 추가 :

위 방법에 기초하여 한달 반 정도 거르는 날 거의 없이(왜이리 세안하기 귀찮은거죠..;;;ㅜㅜ) 세안한 결과, 트러블은 더이상 나지 않고 현재 자국만 있는 상태입니다. 그 자국 또한 점점 옅어지고 있는 상태구요 :-)

다만 모공은 역시나 줄어들지 않네요... 다 제 잘못이죠...ㅎㅎ..

도움이 되실까 싶어 포스팅 후 한달이 지난 시점에 현재 얼굴의 변화를 몇자 끄적여 봅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이건 제가 제 피부에 맞게 고안한 세안규칙이니 이걸 토대로 꼭 여러분의 피부에 맞는 세안규칙을 세워보세요~

사람의 피부 상태와 겪고있는 환경등은 천차만별이기 때문입니다~!



관련 정보 :

> No 클렌징으로 인한 피부변화 No.3 [바로가기]

> 건성녀의 혼자만 실천하는 나만의 샤워 팁 [바로가기]



 본 포스팅이 공감이 되셨다면,

아래에 공감 버튼 한번 꾹 부탁드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