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madMin

올바른 포인트 메이크업 클렌징 방법! 본문

뷰티&건강 정보/뷰티정보

올바른 포인트 메이크업 클렌징 방법!

노마드 Min 2017. 7. 22. 10:11

너무나도 간단한 포인트 메이크업 클렌징 방법

 

1. 화장솜에 메이크업 리무버를 묻힌다

2. 20~30초간 화장솜을 얹혀 메이크업을 불린다

3. 메이크업이 다 지워질때까지 살살 문질러서 모두 지운다

 

사실 포인트 메이크업 클렌징 방법은 다들 잘 알고 계실 것 같은데요.

 

 

그런데 제가 이 포스팅을 왜 하느냐!

 

올바른 클렌징 방법을 알고 계셔도 사실 제대로 실천 안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지요..

저도 그 중 한명이었구요...

 

20~30초가 긴 시간도 아닌데, 그게 귀찮아서 우리는 많이들 그 과정(2번 과정)을 생략하곤 하죠.

그런데 얼마전 제가 더샘 클렌징 워터 리뷰를 쓰면서 더샘 클렌징 워터로 메이크업 제품들을 지우는 테스트를 하다가 깜짝 놀라 이 포스팅을 쓰게 되었습니다!

 

관련 내용 : [더샘 힐링 티 가든 그린티 클렌징 워터] 클렌징 워터계의 가성비 갑! [바로가기]

 

바로 위의 2번 과정, 그 짧은 20~30초의 시간을 거치느냐 마느냐의 차이가 굉장히 크다는걸 알려드리려구요!!!

 

 

 

 

오늘의 테스트는 어퓨의 미네랄 립앤아이 리무버로 했답니다.

 

 

사용제품 : (위에서 부터 순서대로)

메이블린 - 뉴욕 래쉬 센세이셔널 블루밍 마스카라
미샤 - 내추럴 픽스 브러쉬 펜 라이너
페어리드롭스 - 플래티넘 스태리아이즈 나인투 나인
페리페라 - 잉크더벨벳 잉크러쉬
에스쁘아 - 쉐이드 페인팅 워터프루프 아이 펜슬

 

우선 팔뚝에 몇가지 메이크업 제품을 발랐는데요.

 

 

화장솜을 떨어뜨릴까봐 신경쓰느라 사진이 흔들렸네요ㅜㅜ

 

 

여기서 오른쪽만 대략 30초 조금 안되게 화장솜을 대고 메이크업 제품을 불리는 과정(2번 과정)을 거쳤습니다.

 

 

 

그 후 약하게 한번만 슥 문질렀는데요.

벌써부터 지워진 정도의 차이 보이죠~?!

 

 

 

추가적으로 3번, 이번에도 역시 살살 문질러주었습니다!

세정력의 차이가 보이시나요??!?!!

 

 

근데 제가 어퓨 립앤아이 리무버를 아직 몇번 안써서 몰랐는데 이 제품이 세정력이 좋네요..

이번엔 지난번 더샘 클렌징 워터 때 보다 정확한 클렌징 정도의 비교를 위해, 화장품으로 선을 4겹 이상씩 그어주고 잘 안지워지는 제품만 쓰고, 또 제품을 일부러 지난번 보다 긴 시간 방치해 두었다가 클렌징을 시작했거덩요.....

그런데 그냥 문지르는 것도 생각보다 클렌징이 잘되는 바람에.... 사실 오늘 테스트 결과에 약간 실망(?)했습니다...

 

또 하나 추가적으로 더샘 클렌징 워터와 비교해 말씀 드리면 완전히 지우는데까지는 어퓨가 아무래도 포인트 메이크업 전용 리무버라 그런지 문질러준 횟수가 적었답니다~

오늘 어퓨 리무버가 왜 인기 많은지도 알게 되었네요...ㅋㅋ

 

 

결론적으로 모든 포인트 메이크업을 다 지울때까지 문질러 줘야하는 횟수 차이가 확연하게 난답니다!!!

그리고 왼쪽 부분(2번 과정을 생략한 부분)은 여러번 문질러 준 후, 다 지워진것 처럼 보이면서도 미세한 검은 가루(아이라이너 아니면 마스카라)가 남아있어 사진을 찍어봤는데, 그게 사진에서는 잘 안보이더라구요...

물론 그것도 몇번 더 문지르니 다 지워지긴 했습니다만, 그게 눈에서는 속눈썹 사이사이 같은데 남아있으면 눈치채지 못하고 메이크업이 깨끗하게 지워졌다고 착각하게 될 것 같았습니다!

 

 

 

 

모든 화장품을 깨끗하게 다 지웠는데요.

사실 오늘 포스팅을 위한 테스트를 하면서 느낀점은..

어퓨 리무버 세정력 좋네요...ㅋㅋ

페리페라는 좀 남을줄 알았는데 거의 흔적도 없이 사라졌구요..?ㅋㅋ

이 제품도 오일+워터 리무버라 그런지 마무리감이 촉촉하네요~

 

 

하지만 오늘 테스트의 목적은 이게 아닙니다!!!

여러분! 포인트 메이크업 지울때는 꼭꼭 20~30초 가량 화장솜을 얹혀서 지그시 눌러 포인트 메이크업을 불리는 과정을 잊지 마세요!

문지르는 횟수가 많아질수록 예민한 눈가,입가 피부에 자극도 그만큼 많이가게 되고,

또 이 과정을 거치치 않았을 시 미세한 검은 가루가 몇개 남아있는 경우도 있구요!

 

화장은 하는 것보다 클렌징을 어떻게 하느냐가 피부에 더 중요한거 아시죠??!?!

모두 이쁜 화장 하시면서 건강한 피부도 잃지 않으시길 바래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