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madMin

디자인 아이콘 필요하세요? 무료 아이콘 사이트 추천 본문

기타유용한정보

디자인 아이콘 필요하세요? 무료 아이콘 사이트 추천

노마드 Min 2017. 4. 16. 14:43

제가 얼마전 'Pin!'이라는 게임을 개발할 때, 디자인 아이콘들이 필요한 일이 있었는데요~

저는 디자인을 공부 해본적도 없고, 혼자서 개발하면서 디자인을 새로이 공부하기도 벅차고.. (핑계인가;;;ㅎㅎ;;;;)


[Pin!에서 디자인 아이콘 이용한 모습]


때문에, 무료 이용가능하면서 상업적으로 이용가능하면서 디자인이 다양하고 이쁜 사이트를 찾아야 했답니다.ㅎㅎ

그런데!! 이 모든것을 충족시킬만한 사이트를 찾아서, 기쁜 마음으로 여러분께 그 사이트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그 사이트는 바로 ' Flaticon '이라는 사이트입니다.

* 위의 이름 또는 아래 사이트 메인 스크린샷을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flaticon 메인]


위 사이트에는 진짜 셀 수 없을 정도로 방대한 양의 디자인 아이콘들이 넘쳐난답니다! 

단, 유의해야 할 점이 사이트에 있는 모든 아이콘들이 제가 원하는 요구사항들을 충족시킨건 아니라는 사실!

이 사이트는 아이콘을 직접제공하는게 아니라 다양한 분들이 자신의 아이콘을 올릴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준 곳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아이콘에 따른 정보]


따라서 아이콘마다 올린 이가 다르고, 그 아이콘의 라이센스가 다르답니다. 또한 위 사이트에는 무료아이콘만 있는게 아니라 유료 아이콘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점들을 전부 고려하며 아이콘을 고르는게 좋겠죠~? (진짜 마음에드는 아이콘들은 대부분 유료인건 안비밀...ㅠㅠ)


특히 많은 분들이 알아보지 않고 넘어가는 것 중에 하나가 '라이센스' 정보가 아닌가 싶은데요. 하지만 른이의 저작물을 사용할 때 라이센스 확인은 필수입니다! 확인하지 않고 무작정 쓰시다가 추후에 법적인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라이센스는 꼭꼭 확인해주세요~ :-)

* 의외로 많이들 간과하시더라고요. 예전에 회사에서 디자인팀 직원분도 라이센스 확인 안하고 쓰시는거 보고 놀랐던 기억이... 저는 그런거 보기만 해도 심장이 쫄리는 사람이라...ㅜㅜ

Flaticon에는 여러 종류의 라이센스가 있으며 각 라이센스마다 허용 범위 등이 다르기 때문에 꼭 확인 후 사용하여 추후에 문제가 없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가 Flaticon의 디자인 아이콘을 활용했던 모습(Pin! 게임 화면)을 예시로 보여드릴게요~


  

[Animal 테마 : designed by Freepik from Flaticon]

[Popcorn 테마 : designed by Flat Icons from Flaticon]


위와 같이 게임속에 다양한 디자인 테마를 만들 때 Flaticon에서 받은 디자인 아이콘과 제 디자인(거의 없는건 비밀...)을 적절히 믹스하여 마음에 드는 테마들을 만들 수 있었답니다~ 


마지막으로 혹~~시나 게임을 궁금해 하실 분들을 위한 투척!  헤헤~

Get it on Google Play


오늘은 저에게는 은인같은, 정말 기특한 사이트를 여러분께 소개시켜드렸는데요~

여러분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Comments